4일 서울 광진구 화양동 건국대학교 새천년홀에서 이효리의 정규 6집 앨범 `BLACK`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효리가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
정규 6집 앨범 `BLACK`은 이효리가 4년 만에 새롭게 발표하는 앨범으로, 타이틀곡 `Black`을 포함해 총 10곡이 수록돼 있다.
특히 이번 앨범은 이효리가 서울을 떠나 제주에서 생활하며 받은 영감들을 담았으며, 이효리 본인이 수록곡 10곡 중 9곡을 작사, 8곡을 작곡했으며, 히트곡 `10 Minutes`의 김도현 작곡가와 함께 공동 프로듀싱에 참여해 눈길을 끌고 있다.
타이틀곡 `Black`은 이효리가 작사, 김도현과 공동 작곡한 곡으로, 화려한 컬러의 메이크업과 카메라 렌즈 뒤로 가려졌던 자신의 본질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을 가장 베이직한 컬러인 블랙에 비유해 표현한 곡이다. 날카로운 기타 사운드와 힘있게 받쳐주는 드럼, 베이스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는다.
한편 `BLACK`은 오늘(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오후 10시 타이틀 곡 `Black`의 라이브를 카카오TV, 멜론에서 최초 공개한다. 5일에는 MBC 뮤직 `쇼 챔피언`을 시작으로,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 출연하는 등 활발할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김진환 기자/news@isportskorea.com) 이전글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