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세오갤러리 개관 4주년을 맞아 기획전에 개최하는 작가 홍순명

기사입력 [2007-05-31 19:27]

세오갤러리 개관 4주년을 맞아 기획전에 개최하는 작가 홍순명

31일부터 세오갤러리에서는 개관 4주년을 기념하여 실험적이고 독창적인 작품세계로 주목 받고 있는 홍순명 작가의 초대기획전을 개최한다.
홍순명 작가는 회화, 설치, 비디오 등 다양한 장르를 실험하면서 포스트모던의 선두주자로 활동해 오고있으며 이번 전시는 '사이드스케이프'라는 주제로 2005년부터 최근까지 지속적인 작업을 해온 작품들이다. 개관 4주년를 맞아 실시 하는 초대기획전에서는 이시대의 새로운 풍경화와 인물화를 통해 예술성과 시대정신을 충족시키는, 수준높은 예술세계를 보여주고 있다.
'사이드스케이프(sidescape)'는 홍순명작가가 현재 작업하고 있는 주제로 그가 20여년 동안 관심을 가지고 다룬 '부분과 전체'라는 철학적이며 과학적인 명제 안에서 나온 테마로, 85년도 부터 인간의 형상에 관한 오브제와 설치작업으로 인간과 그를 둘러싸고 있는 주변을 탐구했고, 90년도 후반부터 살아있는 동물, 곤충과 이미지의 결함으로 인간의 눈에 보이지 않는 미스테리한 시공간의 부분적 탐험을 통한 우주전체를 다루었다.
이번 세오갤러리에서 전시되는 'sidescape'작품들은 2005년부터 2007년까지의 작업들로 큰 캔버스 작업의 풍경화와 인물화, 관광엽서작업들로 크게 나눌 수 있다. 그는 이 세계를 둘러싸고 있는 모든 요소들 즉 정치, 환경, 경제, 문화, 철학 등이 분리되지 않은 그리고 그 것을 깊이 고민하고 받아들일 수밖에 없는 작가의 시선이 개입되면서도 관조하게 되는 아이러니한 세상의 이치를 회화의 문제와 함께 표현하고자 한다. (조재희/news@photoro.com)

김창율의 사진여행 더보기

  • [사진여행] 형상이 다채로운 ..
  • [사진여행] 만추의 억새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