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원로화가들과 직접 만나 미술 이야기 나누세요"

기사입력 [2007-09-05 17:18]

유명 원로화가로부터 그림 얘기를 직접 들을 모처럼의 기회가 마련된다.

국내 최대 미술품 경매사이트 포털아트는 국내 유명 원로화가와 미술품 애호가들이 직접 만나 작품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는 ‘화가와의 대화’를 오는 6일부터 매주 목.일요일 오후 2~3시에 서울 역삼동 포털아트 사옥 3층 세미나실에서 마련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달 ‘화가와의 대화’는 러시아 국제미술연맹 회장상(타시켄트 비엔날레 특별상)을 수상한 중진 서양화가 김길상 화백(6일)을 시작으로 대한민국미술대전(국전)보다 규모가 큰 아시아현대미술공모전의 심사위원이며, 세계에게 유일하게 철새 군무를 창작해 온 원로 서양화가 정의부 화백(9일), 국내 미술 교육계의 거목인 원로 서양화가 안호범 화백(13일)이 차례로 미술품 애호가들과 만나게 된다.

포털아트 김범훈 대표는 “같은 작품이라도 큐레이터나 화랑 주인의 설명은 미사여구나 철학적 단어로 가득 찬 탓에 이해하기 힘들지만 해당 작품을 창작한 화가의 설명은 일상적이고 평범한 단어로 설명되므로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다”면서 “유명 원로화가로부터 본인의 작품 세계는 물론 살아온 이야기, 해외 전시 이야기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므로 미술품에 관심 있는 분들은 꼭 참석해 듣고, 질문하길 권한다”고 말했다.

참가 희망자는 포털아트 사이트 내 ‘1대 1 상담 게시판’에서 참가 신청을 하면 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한편, ‘화가와의 대화’가 열리는 날 오후 3시부터 같은 장소에선 21세기형 재테크인 ‘미술품 투자’의 성공을 위한 특별강좌인 ‘알수록 신나는 미술품 재테크’의 강연도 마련된다.

강사로는 국내에서 손꼽히는 미술품 투자 전문가인 포털아트 김범훈 대표가 나선다.

김대표는 MBC문화센터에서 주관하는 ‘돈 되는 미술품 재테크’의 강사이자 포털사이트 야후!코리아 재테크 고정 칼럼니스트, 각 언론사 미술품 투자 관련 칼럼니스트 등으로 맹활약 중이기도 하다.

김대표는 이번 강의에서 ‘부동산이나 주식보다 왜 미술품투자를 해야 하는지’, ‘전 세계가 미술품 투자에 나서는 이유’, ‘중국 미술시장, 일본 미술시장, 미국 미술시장에 대한 설명 그리고 미술품 투자의 주의점’, ‘어떠한 작품에 투자해야 하나’, ‘소장가치가 있는 미술품’, ‘돈 되는 미술품’, ‘초보자를 위한 미술품 구매요령’ 등 미술품에 대한 기초 지식에서 이를 응용하는 투자 방법에 대한 설명을 각종 자료와 작품을 예를 들어 설명할 예정이다.

사진은 첫날 강사로 나서는 양화가 김길상 화백이 자신의 유화 작품 ‘파랑새가 있는 여심’과 포즈를 취한 모습. (김현/news@photor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