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Home >  라이프  >  라이프
꿈과 사랑이 담긴 ‘스노우맨’

기사입력 [2009-03-26 02:35]

꿈과 사랑이 담긴 ‘스노우맨’

동화와 영화로 친숙한 ‘스노우맨’이 공연으로 한국에 찾아온다.

1993년 무대에서 첫 선을 보인 ‘스노우맨’은 첫 공연 이래 영국에서 16년간 장기 공연 되며 매년 연말 흥행 1위를 하고 있는 작품으로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공연된다.

친숙한 캐릭터로 남녀노소의 사랑을 받는 ‘스노우맨’은 레이먼드 브릭스(Raymond Briggs)원작 동화로 유럽 전역은 물론, 일본에서도 100만부 이상 판매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로 한국에서는 ‘눈사람 아저씨’라는 제목으로 출판되었다.

동화 ‘스노우맨’은 1982년 문학의 최고봉인 프란시스 윌리엄즈 상을 수상하였고 짧은 단편 영화로 제작되어, 83년 ‘뉴욕 국제 영화제’,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그리고 84년 ‘시카고 국제 영화제’에서 작품상을 석권했다.

공연 ‘스노우맨’은 원작 ‘스노우맨’의 따뜻한 감동스토리에 환상적인 멜로디, 다양한 캐릭터와 기발한 상상력이 더해진 무대로 93년 첫 공연부터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스노우맨’의 명장면은 스노우맨과 소년이 하늘로 날아오르는 장면으로 눈이 내리는 조명효과와 함께 박수와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이때 흐르는 ‘Walking in the Air(하늘을 걷다)’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전 세계 아티스트의 사랑을 받아온 명곡이다.

따뜻한 마음을 지닌 따뜻한 눈사람 ‘스노우맨’이 행복을 전하기 위해 한국을 찾는다. (조재희/news@photor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