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Home >  라이프  >  라이프
잠자는 우리아이 두뇌를 깨운다. ‘스포츠 과학 놀이 체험전’

기사입력 [2010-02-02 03:56]

인간이 즐기는 모든 스포츠엔 과학의 원리가 숨어 있다. 다만 직접적으로 느끼고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을 뿐이다.

‘뉴 스포츠 과학 놀이 체험전’은 그런 흔치않는 스포츠 과학의 원리를 어린이들에게 체험하게 하고 신개념 교육놀이 문화로 어린이 눈높이로 과학과 스포츠의 상관관계를 쉽게 보여주는 체험공간이다.

흔히 과학이라고 하면 논리적이고 머리가 아플거라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는 어린이들도 ‘뉴 스포츠 과학 놀이 체험전’ 다녀오면 한층 스포츠를 재미있게 보고 즐길수 있기 때문에 주입식 교육보다 창의성 발달에도 도움이 된다.

‘뉴 스포츠 과학 놀이 체험전’은 공중에 떠있는 공을 맞히는 야구나 U자형 레일 위에서 타는 스케이트 보드, 하늘을 나는 자전거 등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운동들을 직접 경험할 수 있고 간단한 실험을 통해 그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과학쇼도 준비되어 있다.

달리고, 던지고 ,높이 뛰면서 놀이를 통한 과학과 스포츠의 만남은 지식의 습득이 자연스레 이뤄지기 때문에 이 체험전에 다녀오는 것 만으로도 훌륭한 학습효과를 느끼게 만든다.

자칫 겨울에 움추려 있는 ‘우리 아이 참 걱정이다’ 생각하는 학부모들에겐 안성맞춤인 놀이 공간이고 학습공간이기에 꼭 추천하고 싶은 체험전이다.

이번 전시는 ‘스포츠 과학 놀이 체험전’은 분당 코리아 디자인 센터 전시장에서 오는 3월 1일까지 진행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관람 가능하다. (조재희/news@isports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