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특별기획'태왕사신기'가 지난 10일 스페셜 방송 시청률이 TNS미디어코리아 시청률 집계 14.1%(전국), 14.5%(서울 수도권)에 이르는 등 드라마 시작 전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드라마 ‘태왕사신기’는 국민드라마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주몽’의 스페셜 방송 시청률이 8%(전국)였던 것에 비하면 월등히 앞선 결과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는 지를 증명해주고 있다.
또한 스페셜 방송을 시청한 네티즌들은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스케일은 감동 그 자체이다” “오래 기다린 보람이 있는 거 같다” “드라마라기보다는 영화라고 하는 것이 더 좋을 거 같다”는 등의 의견을 쏟아내고 있다.
국내 드라마 사상 최초로 시도되는 판타지 서사 드라마 ‘태왕사신기’는 김종학, 윤상호 감독과 송지나, 박경수 작가를 비롯하여 배용준, 문소리, 이지아등 호화 캐스팅과 ‘하울의 움직이는 성’, ‘이웃집 토토로’등을 작곡한 히사이시 조의 OST 참여, 동방신기가 주제곡을 부르는 등 방영 전부터 많은 관심과 기대를 한 몸에 받은 작품이다.
한편, ‘태왕사신기’는 11일부터 첫 방송을 시작하여 13일 까지 1-3부를 방송하고, 19일부터 매주 수, 목요일 방송될 예정이다. (김은규/news@photoro.com 사진_티에스지) 이전글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