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Home >  연예  >  전체보기
에메랄드 캐슬, 6년 만에 활동 재개!

기사입력 [2007-10-09 11:48]

에메랄드 캐슬, 6년 만에 활동 재개!

97년 당시 ‘발걸음’을 통해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던 에메랄드 캐슬이 6년의 공백을 깨고 가요계에 컴백한다.

지난 2001년 3집 발매를 마지막으로 공개 활동을 중단했던 에메랄드 캐슬은 10월 디지털 싱글 발매와 함께 (주)캔모아의 전폭적인 마케팅 지원 등 여러 후원으로 기념 콘서트를 가지게 된 것.

(주)캔모아 측은 “특별한 인적인연으로 에메랄드 캐슬을 오래전부터 알게 되었고 젊은 층 소비자들로부터 얻은 회사의 이윤을 사회 환원 차원에서 문화적 후원을 추진하는 회사 내의 사업전략과 에메랄드 캐슬의 컨셉이 일치하여 이번 공연을 지원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에메랄드 캐슬의 이번 콘서트와 싱글 앨범 활동은 97년 ‘발걸음’으로 인기를 끌던 당시의 멤버들은 모두 각자의 음악활동에 전념하고 있는 상태로 현재는 보컬 김선형은 솔로체재로 활동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싱글 앨범 작업에는 기타의 김세호, 락 베이시스트 경호진이 함께하며 드럼은 그룹 넥스트의 원년멤버이자 현재 노바소닉에서 활동하고 있는 이수용, 키보드에는 실력 있는 아티스트 박민수가 담당한다.

한편, 에메랄드 캐슬의 이번 콘서트는 오는 14일 오후 6시에 마포 문화센타 대강당(서울 퍼포밍 아트홀)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김은규/news@photoro.com 사진_필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