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젝트 그룹 토이, 타이틀곡 부를 객원 가수 공개.
기사입력 [2007-11-22 09:50]
-
6년 만에 6집을 발표하는 프로젝트 그룹 ‘토이’가 그동안 베일에 싸여왔던 타이틀곡을 부를 객원 가수를 마침내 공개했다.
이번 토이 6집 ‘Thank You’의 타이틀곡 ‘뜨거운 안녕’을 부를 객원 가수는 바로 97년 그룹 ‘위퍼’로 데뷔, 작년 1집 ‘Radio Dayz’로 2007년 한국 대중음악상에서 4개 부문에 노미네이트와 ‘올해의 남자 가수상을 수상한 실력파 싱어 송 라이터 이지형.
이지형은 최근, 자신의 솔로 2집을 준비하던 중, 선배 가수 이승환의 소개로 토이 6집에 픽업 됐다.
이지형은 맑고 서정적인 보이스톤과 스트레이트한 발성을 지니고 있어, 80년대 뉴 웨이브 사운드 위에 토이 특유의 서정적 멜로디가 기막힌 조화를 이루고 있는 ‘뜨거운 안녕’을 신선하게 소화해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유희열은 “이지형의 싱어송 라이터로서의 역량을 높이 평가한 것은 물론, 토이 세대를 이을 대표적 재목으로 생각해서 픽업했으며, 앞으로도 많은 음악적 작업을 함께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토이의 이번 6집 앨범에는 윤상, 루시드폴, 이병우, 성시경 이외에도 롤러코스터의 조원선, 이규호 등 최고의 뮤지션들이 참여해 총 15곡을 수록하고 있으며 오는 29일 발매한다. (김은규/news@photoro.com 사진_안테나)
이전글
다음글
이창세의 무비스토리
더보기
-
캐치더영 `모험을 노래하는 여..
-
[비하인드 무비 스토리] `비트`
김진환의 스타패션
더보기
-
[스타패션] `올 겨울은 롱코트..
-
[스타패션] `이 미모 실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