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Home >  연예  >  전체보기
강동원 주연 `전우치`, 본 포스터 공개

기사입력 [2009-11-23 11:47]

강동원 주연 `전우치`, 본 포스터 공개

강동원 김윤석 임수정 유해진 백윤식 염정아 등 스크린 톱스타 총출연, 13개국해외 선 판매 쾌거 등, 뜨거운 이슈로 연일 화제를 낳고 있는 2009년 하반기 최고 기대작 ‘전우치’가 본 포스터를 공개했다.

‘전우치’는 누명을 쓰고 그림족자에 갇힌 조선시대 도사 ‘전우치’가 500년 후인 현대에 봉인에서 풀려나, 세상을 어지럽히는 요괴들에 맞서 싸우는 활약상을 그린 영화로, 고전소설 ‘전우치전’에서 캐릭터 모티브를 따와 현대 서울을 주요배경으로 재창조한 이야기.

한국장르영화를 진일보시켰단 평가를 받아온 최동훈 감독이 고전소설 속 ‘영웅 캐릭터’와 ‘도술’이란 한국적 소재를 활용해 헐리웃의 전유물이던 슈퍼 히어로 물에 도전한, 최초의 한국형 히어로 무비이다.

하늘을 나는 강동원이 시선을 잡아끄는 ‘전우치’의 본 포스터는 그간 부재했던 ‘한국형 히어로의 탄생’을 알리기 충분하다. 조선시대 복장을 하고 도심빌딩 숲을 가르며 푸른 빛 하늘로 시원하게 올라선 강동원의 모습이 ‘2009년 서울 도심에 나타난 조선시대 도사 전우치’라는 영화의 설정을 단박에 표현하고 있으며, 천방지축 악동다운 장난기 가득한 표정이 캐릭터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또 한국영화포스터로는 보기 드문 3D 도심배경의 시원한 스케일과 전우치 강동원의 화려한 동작이, 스펙타클하고 박진감 넘치는 액션에 대한 기대감까지 증폭시키고 있다.

한편 영화 ‘전우치’는 오는 12월 23일 개봉해 2009년의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김은규 기자/news@isportskorea.com 사진_영화사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