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Home >  연예  >  전체보기
이준기, 대한민국무술총연합회 공로상 수상

기사입력 [2009-12-10 09:46]

이준기, 대한민국무술총연합회 공로상 수상

드라마 `개와 늑대의 시간`, `일지매` 등을 통해 몸 사리지 않는 액션 연기로 열연을 펼친 이준기가 대한민국무술총연합회로부터 공로상을 수상한다.

이준기는 최근 우리 민족의 전통 무술을 일반 대중에게도 보급 및 발전에 있어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연기자로서 상당한 공헌을 했기에 공로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에 이준기는 “액션 연기는 몸의 아름다운 라인이나 액션의 아름다움도 같이 보여줄 수 있다 그 동안 작품들을 하면서 액션 신을 찍으며 생긴 상처들을 보면 이제 저에게는 어떤 훈장과도 같다는 생각도 든다 물론 다른 여러 선배들에 비하면 아무 것도 아닌데 이번에 이렇게 상을 주셔서 몸 둘 바를 모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밖에 무술 연기자상 거룡(사단법인 영화배우협회 수석 부이사장), 최고 원로 무술인 상에는 서복섭(합기도 원로), 최고 무술인 상에는 김정호(세계해동검도연맹 총재), 무술 감독상에는 김백수(KBS 총 무술 감독), 원진(무술감독)이 수상을 할 예정이다.

대한민국무술총연합회는 “최근 인터넷 신문사와 월간 무예 스포츠지 발행까지 정통 무술의 대중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는 일반 대중에게도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한 노력이라고 볼 수 있는데 이에 연기자 이준기가 평소 작품에서 선보인 액션 연기를 통해 정통 무술의 대중화는 물론 일반 대중들에게도 친근하게 다가감으로써 큰 공헌을 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앞으로도 이준기가 우리 민족의 전통 무술을 대중화하는데 앞장서 주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사단법인 대한민국무술총연합회에서 수여하는 연기자 부분 공로상은 오는 20일 세종 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시행된다. (김은규 기자/news@isportskorea.com 사진_멘토)

이창세의 무비스토리 더보기

  • 캐치더영 `모험을 노래하는 여..
  • [비하인드 무비 스토리] `비트`

김진환의 스타패션 더보기

  • [스타패션] `올 겨울은 롱코트..
  • [스타패션] `이 미모 실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