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N 8부작 TV무비 `조선추리활극 정약용`이 작품에 이어 OST 음원 순위에서도 파란을 일으키고 있다.
`조선추리활극 정약용`이 방송 2회 만에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OST 또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차트 상위권에 진입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
지난 12월 7일 발표된 `조선추리활극 정약용 OST`는 발표 일주일도 채 안돼, 멜론 OST 차트 5위, 엠넷 OST 차트 6위, KTF 도시락 OST 차트 3위, 엠넷 종합차트 17위에 등극하면서 지상파 드라마 OST의 인기를 능가하는 이변을 연출하고 있다.
특히 ‘OST의 황태자’라고 불리고 있는 간종욱이 노래한 `조선추리활극 정약용`의 타이틀 곡 `진실`과 서정적인 발라드 `노을`은 음악 팬들로부터도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간종욱은 “추리극이라는 장르답게, 타이틀 곡 또한 빠르고 힘 있는 멜로디가 극에 몰입도를 높여준다”며 “들으면 들을수록 신명 나는 노래”라고 설명했다.
한편 `조선추리활극 정약용`의 OST 음악감독은 영화, 드라마 음악감독이자 뉴 에이지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Praha(본명 최완희)가 담당했으며 수록곡 ‘진실’, ‘노을’, ‘아니래’, ‘웃었어’에는 그 동안 드라마 `하얀 거짓말`, `밥줘`, `Dream` OST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보컬리스트 간종욱이 참여했다. (김은규 기자/news@isportskorea.com 사진_온미디어) 이전글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