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Home >  연예  >  전체보기
`국민엄마` 김혜자, ‘아름다운 예술인상’ 수상

기사입력 [2011-12-22 13:15]

`국민엄마` 김혜자, ‘아름다운 예술인상’ 수상

배우 김혜자가 `아름다운 예술인상`을 수상한다.

신영균예술문화재단(이사장 안성기)은 22일 보도자료를 통해 ``제1회 ‘아름다운 예술인상’ 수상자로 배우 김혜자 씨가 선정돼 오는 12월 26일 하오 6시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시상식을 갖는다``는다고 밝혔다.

‘아름다운 예술인상’은 대중문화 분야의 예술인 가운데 뛰어난 활동업적과 함께 봉사활동으로 사회를 따뜻하게 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귀감을 준 대표적인 인물을 선정해 1억 원의 상금을 전달하고 그 공적을 기리는 행사이다.

수상자인 연기인 김혜자는 연극배우로 출발해 KBS 1기 공채 탤런트로 TV드라마를 통해 대표적인 ‘엄마’역의 명연기자로 인기를 모으며 갈채를 받았다. 월드비전 친선대사로 1991년부터 지구촌 가난한 이웃들의 고통을 함께 나눴던 김혜자는 가난한 나라 어린이들과 결연해 매달 후원하고 있으며, 전쟁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정에 자립기반을 제공하는 ‘마담 킴스 프로젝트’ 에티오피아 주민을 위한 ‘김혜자 복지센터’를 건립하는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들을 찾아 봉사활동을 지원했다.

선정에 따른 심사는 신문사와 통신사, 방송사의 대중문화 부문 담당 부장과 중견기자의 2배수 추천을 받아 최다 추천 인물을 두고 재단이사회가 선정했다. 특히 1차 추천심사로 가장 객관적이고 공정한 시각을 가진 23개 매체 중견 언론인이 참여했다는 점에서 한층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신영균예술문화재단은 지난 연초에 설립되돼 그동안 영화인 자녀 장학사업과 예비 영화인재들의 창작지원사업, 한국영화의 미래인 어린이 영화체험 교육사업을 시행해 왔다. (권현진 기자/news@isportskorea.com 사진_신영균예술문화재단)

이창세의 무비스토리 더보기

  • 캐치더영 `모험을 노래하는 여..
  • [비하인드 무비 스토리] `비트`

김진환의 스타패션 더보기

  • [스타패션] `올 겨울은 롱코트..
  • [스타패션] `이 미모 실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