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Home >  연예  >  전체보기
김현중, 팬클럽 1천만 원 기부에 호응, 5천만 원 릴레이 기부!

기사입력 [2012-08-06 16:43]

김현중, 팬클럽 1천만 원 기부에 호응, 5천만 원 릴레이 기부!

김현중이 무더위 속에서 고생하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아름다운재단 측에 5천만 원을 쾌척했다.

지난 5월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홍콩, 대만, 중국, 태국 등 아시아 5개국을 순회하는 ‘팬미팅 투어 2012’와 두 번째 일본 싱글 앨범 ‘히트’ 프로모션, 드라마 ‘도시정벌’ 일본 로케 촬영 등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김현중이 팬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동해 기부에 동참하기로 한 것.

김현중의 소속사 관계자는 “최근 팬미팅 투어를 마무리한 김현중이 귀국 직후 본인의 한 팬클럽에서 아름다운재단 ‘홀로사는 어르신을 위한 無더위 캠페인’에 1천만 원을 기부했다는 사실을 전해 듣고 감동 받았다” 라면서 “선행에 앞장서는 팬들에 대한 감사의 의미와 함께 본인 스스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일에 동참하고 싶다며 팬들의 기부처와 같은 아름다운재단 측에 흔쾌히 기부금을 전달했다” 라고 전했다.

이어 “김현중이 직접 무더위에 고생하실 어르신들과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을 게을리 하지 않는 대학생들에게 보탬이 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라면서 “바쁜 활동 중에도 주변을 돌아볼 줄 아는 김현중과 그의 팬들의 진심이 많은 분들께 전달됐으면 한다” 라고 밝혔다.

기부금 5천만 원은 지난 3일 오전 아름다운재단에 전달 되었으며, ‘홀로사는 어르신을 위한 無더위 캠페인’에 3천만 원, 김현중의 팬클럽이 학업과 생계를 동시에 이어가는 대학생들을 위해 만든 ‘김현중 장학기금’에 2천만 원으로 나눠 사용될 예정이다.

아름다운재단 측 관계자는 “스타의 기부활동에 팬클럽이 호응하고 함께하는 경우는 많았지만 팬클럽의 기부활동에 스타가 호응해 기부를 한 일은 이례적” 이라며 “우리나라 팬덤문화가 기부문화와 함께 성숙의 단계에 접어들었음을 보여준다” 고 말했다.

그동안 자선 프로젝트 참여와 기부활동, 연탄 배달 봉사 참여 등의 꾸준한 선행을 이어온 스타로도 유명한 김현중의 모습에 감동한 팬들 역시 기부금 전달, 헌혈증 기증, 쌀 화환 기부, 장학기금 개설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오며 많은 이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한편, 김현중은 현재 드라마 ‘도시정벌’의 남자 주인공 ‘백미르’ 역을 통해 남성미 넘치는 거친 모습으로 변신을 예고, 지난 달 중순부터 촬영을 진행 중이다. (권현진 기자/news@isportskorea.com 사진_키이스트)

이창세의 무비스토리 더보기

  • 캐치더영 `모험을 노래하는 여..
  • [비하인드 무비 스토리] `비트`

김진환의 스타패션 더보기

  • [스타패션] `올 겨울은 롱코트..
  • [스타패션] `이 미모 실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