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정기고, 걸스데이 소진, 가수 소유, god 박준형, 뉴이스트 렌, 김학준 PD가 13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JTBC에서 열린 `자급자족 여행기-사서고생`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자급자족 여행기-사서고생`은 21세기 판 新 보부상을 콘셉트로, 연예인들이 해외 현지에서 직접 물건을 팔아 마련한 경비로 여행을 즐기는 신개념 자급자족 여행 버라이어티로 6박 7일 동안 진행된 ‘사서고생’ 첫 촬영 장소는 유럽의 수도이자 작은 거인 벨기에다. 출연진은 밤 12시 30분에 현지에 도착하자마자 숙박비를 벌기 위해 거리에서 무작정 물건을 팔아야 했다는 후문. 이들은 야시장, 벼룩시장, 데일리 플리마켓 등을 가리지 않고 고군분투하며 차츰 장사꾼으로 거듭나는 과정을 그린다.
늦은 나이에 가수로 데뷔, 어느새 데뷔 19년차가 된 god의 맏형 박준형, ‘썸’ 한곡으로 국민 썸남으로 거듭난 정기고, 최근 씨스타 해체 후 홀로서기 중인 소유, 팔방미인 걸스데이 소진, 그리고 2017 대세그룹 뉴이스트의 렌(최민기)이 출연한다.
‘자급자족 여행기-사서고생’은 TV와 모바일을 넘나드는 ‘크로스 미디어’ 예능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모바일 동영상 앱 옥수수(oksusu)에서 오는 14일 오전 10시에 선공개되는 것을 시작으로 같은 날 오후 9시 30분에는 JTBC2를 통해 첫 방송되고 JTBC에서는 22일 오후 12시 20분에 첫 방송되며, 격주로 방영될 예정이다. (김진환 기자/news@isportskorea.com) 이전글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