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Home >  연예  >  영화
현진영 프로듀싱한 '신데렐라' OST 발매

기사입력 [2006-09-07 18:22]

현진영 프로듀싱한 '신데렐라' OST 발매

가수 현진영의 OST 프로듀싱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신데렐라’의 뮤직비디오가 봉만대 감독의 영상 편집과 어우러진 작품으로 완성돼 드디어 팬들앞에 공개된다.

영화 ‘신데렐라’는 여고생 ‘현수’ (신세경)의 친구들이 현수 엄마(도지원)에게 성형수술을 받은 후 참혹한 죽음을 맞고, 서서히 모녀 사이에 감춰진 비밀이 드러나게 되는 이야기로 현수 엄마가 간직한 모성애가 처연한 감성공포로 다가오는 작품.

극 중 풀지 못한 수수께끼 같은 슬픈 감성의 공포를 음악으로서 선보이겠다는 각오를 밝힌바 있는 현진영이 심혈을 기울여 만든 OST를 드디어 공개하는 것.

봉만대 감독은 영화 ‘신데렐라’의 영상을 재편집해 본편에 흐르는 가슴 시린 감성공포를 농축적으로 담아낸 데 이어, 전체를 흑백화면으로 바꾸는 등 새로운 구성을 시도해 또 다른 느낌을 지닌 색다른 뮤직비디오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뮤직비디오의 음악은 영화 안에서 ‘현수 엄마 테마’로 쓰이며 영화의 슬픈 감성을 배가 시켰던 곡으로, 국내 최초로 컴퓨터 음악을 시도한 홍종화 교수가 작곡하고 현진영이 프로듀싱을 했으며 신효범이 ‘I’ll Be Missing You‘라는 제목으로 다시 불렀다.

특히 일반적으로 공포영화의 음악은 음반으로 발매되기 어려운 상황인 것에 반해 영화 ‘신데렐라’의 음악은 이례적으로 음반으로 발매될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

이미 온라인 멜론, 도시락, 벅스, 뮤즈, 맥스mp3 를 포함한 20여 개의 사이트에서 앨범을 감상할 수 있고, 오는 8일에는 정식 앨범이 발매될 예정이다. 또한 타이틀곡의 편곡을 통해 또 다른 버전의 디지털싱글로 발매될 예정이다.

현진영의 음악적 색깔과 신효범의 중후한 음색으로 영화의 매력을 더해주고 있는 이번 OST 앨범이 영화계와 음반계에 어떠한 파급 효과를 이룰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김명신/news@photor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