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Home >  연예  >  영화
아름다운 선율의 O.S.T 발매한 영화 '가을로'

기사입력 [2006-11-02 16:59]

아름다운 선율의 O.S.T 발매한 영화 '가을로'

영화 '가을로'의 매혹적인 영상을 더욱 돋보이게 한 조영욱 음악감독의 감동적인 음악이 2일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EMI발매)으로 발매되었다.

백화점 붕괴 사고로 연인을 잃은 한 남자의 지울 수 없는 사랑을 그린 영화 '가을로'(제공/제작 ㈜영화세상 | 배급 롯데쇼핑㈜롯데엔터테인먼트 | 감독 김대승 | 주연 유지태 김지수 엄지원)는 사랑과 상실, 치유의 과정을 담담하게 그리고 있는 영화로 대한민국의 절경을 완성도 높은 영상으로 담아내어 관객들의 감탄과 찬사를 받고 있다.

이 매혹적인 영상을 돋보이게 한 일등 공신은 단연 조영욱 음악감독의 감동적인 음악. '접속'부터 '클래식','올드보이','친절한 금자씨','비열한 거리'등의 다양한 작품에서 영화의 영상과 스토리를 한층 풍성하게 만드는 주옥 같은 음악들을 탄생시켰던 조영욱 음악감독은 '가을로'에서 애절하면서도 슬픈 사랑의 선율과 아름다운 가을의 절경에 어울리는 잔잔하면서도 따뜻한 음악들로 영화의 감동을 한층 깊게한다.

여기에 '번지점프를 하다'에서는 쇼스타코비치의 ‘왈츠 NO.2’를 '혈의 누'에서는 라흐마니노프의 ‘피아노 협주곡 2번’ 의 삽입곡을 사용, 클래식 음악을 통해 영화의 정서를 효과적으로 표현한 적 있는 김대승 감독의 클래식 선곡이 가세해 한층 풍성한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이 완성되었다.

2006년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 선정, 부산영화제 티켓 오픈 2분 45초 만의 매진하는 등 2006년 가장 빛나는 멜로 영화로 주목 받아왔다. (고종철/news@photoro.com, 사진_영화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