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Home >  연예  >  영화
영화 `싸이보그지만 괜찮아`, 12세도 괜찮아

기사입력 [2006-11-12 11:35]

영화 `싸이보그지만 괜찮아`, 12세도 괜찮아

박찬욱 감독의 영화 ‘싸이보그지만 괜찮아’가 영상물 등급 위워회로부터 12세 관람가 등급을 받았다.

이것이 주목을 끄는 것은 박찬욱 감독의 영화는 지금까지 한번도 12세 관람가를 받은 적이 없었기 때문.

박찬욱 감독은 ‘공동경비구역 JSA’가 15세 관람가를 받은 이후로, ‘복수는 나의 것’ ‘올드보이’ ’쓰리, 몬스터’ ’친절한 금자씨’까지 모두 18세 관람 등급이었다.

이에 박찬욱 감독의 파격적인 소재와 스타일리시한 영상은 10대 청소년들에게는 생소한 것이었다.

영화사측은 “이번 ‘싸이보그지만 괜찮아’가 10대에게 박찬욱 감독의 스타일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하고 있다.

박찬욱 감독 역시 최근 진행된 제작 보고회에서 “약간의 폭력, 키스 장면이 있지만 아이들이 봐서는 안될 수준은 아니다”라고 말하며 딸과 함께 볼 수 있는 영화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복수 끝, 사랑 시작!’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싸이보그지만 괜찮아’는 기존 박찬욱 감독의 작품과는 전혀 다른 스타일의 영화. 장르상으로도 감독이 최초로 시도한 로맨틱 코미디이자 파스텔 톤의 영상에 엉뚱한 상상이 가득 담겨 있어 그의 작품 중 가장 밝은 영화이라는 것이 영화사측의 전언이다.

‘싸이보그지만 괜찮아’는 엉뚱한 상상과 공상이 가득한 신세계 정신병원. 자기가 싸이보그라고 착각하는 영군(임수정)과 그녀가 싸이보그여도 괜찮다는 일순(정지훈)의 사랑을 그린 일종의 로맨틱 코미디. 12월 7일 개봉예정이다. (박성모/news@photor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