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월 개봉할 예정인 '우아한 세계'(감독: 한재림/제작: ㈜루씨필름/제공&배급: 롯데쇼핑㈜롯데엔터테인먼트)가 자신감 넘치는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우아함을 상징하는 골드 플라워 벽지와 앤틱한 소품 사이에 치열한 생활이 그대로 묻어난 송강호의 아이러니한 모습을 담은 것으로 환하게 웃고 있는 송강호의 얼굴이 시선을 사로 잡지만 자세히 보면 우아한 공간 속 융화되지 않는 송강호의 모습이 아이러니컬하다.
생활 누아르를 표방하는 '우아한 세계'는 직업은 남다르지만 가족 사랑만은 남 못지 않은 한 가장의 모습을 통해 대한민국을 치열하게 살아가는 남자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포스터 속의 우아한 공간은 주인공이 가족에게 선물하고 싶은 마음을 상징하는 곳이지만 그것을 선물하기 위해 온 몸에 땀과 피를 묻힐 수 밖에 없는 아이러니함을 담아냈다.
또한 눈에 띄는 것은 주연을 맡은 송강호가 자신의 친필 사인을 써 넣은 ‘우아한 세계’ 제목을 직접 들고 있다는 것이다. 국내 많은 영화의 포스터 중 배우가 직접 보증하고 나서 친필 사인을 포스터에 넣은 영화는 최초이다.
개성 넘치는 한재림 감독과 대한민국 대표배우 송강호의 만남으로 화제를 낳고 있는 '우아한 세계'는 개성파 연기의 달인 오달수가 반대파 조직원이지만 오래된 고향친구 ‘현수’ 역에 출연해 강호와 함께 애드립과 생활유머의 초절정을 선사할 것이다.
남자들의 세계가 아닌 가장들의 세계를 그린 생활 누아르 '우아한 세계'는 2007년 1월 관객을 만날 예정이다. (고종철/news@photoro.com, 사진_롯데엔터테인먼트 ) 이전글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