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Home >  연예  >  영화
초능력과 코미디의 절묘한 조화 `염력`, `부산행`의 흥행 기운은 쭉~

기사입력 [2017-12-19 13:53]

19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에 위치한 CGV 압구정에서 영화 ‘염력’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날 제작보고회에는 '부산행' 좀비 신드롬을 불러 일으킨 연상호 감독을 비롯해 류승룡, 심은경, 박정민, 김민재가 참석했다.

 

1,156만 관객을 불러모으며 흥행가도를 달렸던 영화 ‘부산행’의 연상호 감독이 내놓은 신작 ‘염력’은 갑자기 초능력이 생긴 아빠 '석헌'과 모든 것을 잃을 위기에 빠진 딸 '루미'가 세상에 맞서 상상초월 능력을 펼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염력’은 지난 14일 예고편이 공개된 후 3일 만에 누적 조회수 900만을 돌파하며 역대 한국 영화 예고편 사상 최단 기간 최고 조회수를 올렸다. 이는 7일 만에 약 717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역대 한국 영화 예고편 중 최단 기간, 최고 조회수 기록을 세웠던 '더 킹'의 기록을 가볍게 제치는 기록이다. 

 

연상호 감독은 이번 작품에 대해, "염력이라는 소재, 독특한 상황과 비주얼을 통해 관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주고 싶었다. 보통 사람이 염력을 갖게 되면서 일어날 수 있는 일들을 재미있게 담아냈다는 점이 기존 초능력을 소재로 한 외화와 다른 지점"이라고 설명했다.


류승룡, 심은경, 박정민, 김민재 그리고 정유미의 만남, 누구도 상상치 못했던 새로운 소재와 이야기로 기대와 관심을 모으고 있는 ‘염력’은 2018년 1월 말 개봉 예정이다. (김진환 기자/news@isportskorea.com)


염력제작보고회171219진08.jpg

이번에는 초능력이다!

 

연상호감독171219진.jpg

연상호 감독은 "'부산행'을 했기 때문에 좀비영화를 또 해보지 않겠냐는 얘기를 많이 들었는데 새로운 걸 좀 해보고 싶었다. '부산행'이 잘 됐던 것도 새로운 부분을 좋게 봐주셨다고 생각하고 그런 측면에서 예전부터 하고 싶었던 톤앤매너의 영화를 해보게 됐다. 코미디를 과감하게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고 ‘부산행’이라는 잘 된 영화 덕분에 새로운 걸 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렸을 때, 만들어지기 힘든 영화를 해보고 싶었다"고 전했다. 

 

류승룡171219진02.jpg

류승룡, "시나리오를 보기 전에 감독님과 줄거리, 시놉시스만 이야기 하고 ‘아 이거 굉장히 신선하고 새로운 소재다. 재밌겠다’해서 시나리오를 보기 전에 이미 좋은 결정을 했다"

 

심은경171219진03.jpg

심은경, "캐릭터가 현실에 있을 법한 캐릭터다 보니 짜여진 구도 안에서 하기 보다는 애드리브도 자연스럽게 나오고 현실감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 전에는 캐릭터성이 짙은 연기를 했었는데 '염력'을 통해서 살아가는 데 한 명쯤 있을 범한 캐릭터를 연기하게 돼서 큰 도전이었다. 현장 자체를 즐기다 보니 캐릭터의 감정에 빠져들어서 저도 모르게 애드리브가 나왔다" 

 

염력제작보고회171219진03.jpg

"오랜만에 선배님과 작품을 하게 돼서 재밌었던 시간이었다. 제가 아직도 잊지 못하는 게 선배님이 '불신지옥' 촬영했을 때 연기론에 대한 책을 선물해주셨다. 제가 연기를 하는 데 있어 큰 도움이 된 책이다. 저에게 많은 것을 알려주시고 본보기가 되어 주신 선배님이셔서 이번 작품에서 같이 호흡을 맞출 수 있어서 너무 영광이었다"

 

염력제작보고회171219진04.jpg

심은경-박정민 '우리 정말 서로 열렬한 팬이에요'

 

염력제작보고회171219진14.jpg

‘염력’은 장르를 넘나들며 다채로운 변신을 선보여온 충무로 대표 연기파 배우 류승룡과 통통 튀는 매력과 개성으로 스크린을 사로잡은 심은경이 부녀로 뭉쳐 새해 극장가 흥행 강자들이 함께해 한층 뜨거운 기대를 더한다.

 

염력제작보고회171219진07.jpg

2018년 '염력'과 함께 즐거운 새해 맞이하세요!

 

염력제작보고회171219진06.jpg

2018년 기대작 '염력' 파이팅!

이창세의 무비스토리 더보기

  • 캐치더영 `모험을 노래하는 여..
  • [비하인드 무비 스토리] `비트`

김진환의 스타패션 더보기

  • [스타패션] `올 겨울은 롱코트..
  • [스타패션] `이 미모 실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