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Home >  연예  >  영화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는 조진웅

기사입력 [2019-10-28 20:31]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는 조진웅

배우 조진웅이 28일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영화 ‘블랙머니’ 언론시사회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블랙머니’는 IMF 이후 2003년부터 2011년까지 진행된 외환은행 헐값 매각 사건 소재를 바탕으로 극화한 작품이다.

우리가 꼭 알아야할 대한민국 최대의 금융비리 사건을 알리기 위해 질라라비 양기환 대표와 정지영 감독이 의기 투합했고, 노동계와 학계 언론계가 제작위원회의 중심이 되었고, 시민사회와 종교계 등 각계각층이 참여하였다. 50여명의 제작위원회 제작위원들과 100여명의 후원자들, 배우와 스태프 수많은 사람들이 영화 `블랙머니`를 탄생시킨 것이다. 약 10년에 걸쳐 많은 이해당사자들이 얽히고설킨 방대하고 복잡한 실제 사건을 두 시간의 영화로 담기 위해 7년간 각종 자료조사와 인터뷰, 600여명의 시나리오 모니터는 물론, 국내 탐사보도 기자들의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 생생한 리얼리티가 살아있는 시나리오가 만들어질 수 있었다. 아직 끝나지 않은 현재진행형 사건을 그린 `블랙머니`는 관객들의 공감과 공분을 자극하며 강력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것이다.

`블랙머니`는 오는 11월 13일 전국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김진환 기자/news@isports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