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

Home >  연예  >  가요
손호영-샤이니, 21일 서울 광장서 `책 문화나눔 콘서트` 참가

기사입력 [2008-10-15 10:26]

손호영-샤이니, 21일 서울 광장서 `책 문화나눔 콘서트` 참가

2집으로 화려하게 컴백한 솔로가수 손호영과 아이돌 그룹 샤이니가 서울광장 무대에서 ‘책 문화나눔 콘서트’를 펼친다.

서울문화재단은 서울 시민 독서캠페인 ‘책 읽는 서울’의 일환으로 ‘책 읽는 서울 북콘서트’를 오는 10월 21일 서울광장에서 개최하며 솔로가수 손호영과 아이돌 그룹 샤이니가 청소년과 어린이들이 책을 더 가깝게 느끼고 책에서 꿈과 소망을 발견할 수 있기를 기원하며 콘서트 현장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특히 가수 손호영은 공연에 앞서 자신의 소망을 간직하고 자기 삶의 주인으로 당당히 살아가는 내용을 담고 있는 동화책 ‘마당을 나온 암탉’의 일부분을 낭독할 계획이다. ‘마당을 나온 암탉’은 2008년 청소년 권장도서로 선정된 바 있으며 가족음악극으로 각색되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창작동화다.

손호영은 “평소 책을 많이 읽으려고 노력하고 종종 책에서 춤이나 노래에 대한 영감을 얻는다”며 “콘서트에 참석한 청소년과 어린이들도 독서를 통해 꿈을 키워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연극배우 오지혜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에는 오지혜와 서울문화재단 이사장 소설가 박범신이 들려주는 책 이야기 코너는 참석자들에게 잔잔하지만 깊은 여운을 남길 것으로 기대된다. (김은규/news@photoro.com)